본문 바로가기
종목 공부하기

휴스틸의 계속된 하락에 대하여.

by 역노화의 꿈 2023. 8. 24.
반응형

매우 낮은 PER, PBR. 대표적인 저PER, 저PBR주인 휴스틸의 주가가 끝없이 하락하고 있다.

작년 엄청난 실적으로 350원의 파격적인 현금배당을 하기도 했던 휴스틸.

하지만 이번 2분기, 당기순이익이 작년 529억에서 65억으로 급감하며, 주가 역시 급락하고 있다.

1/2분기를 합산하자면, 현재까지 약 4400억 매출에 554억의 순이익. 작년보다는 분명 기대에 못미치는 성적이긴 하다.

 

휴스틸은 미국 매출 의존도가 높은 기업. 미국법인이 매우 큰 매출을 작년 기록 하였는데,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을 계기로 수혜를 본 것이 있다.

올해 상장한 넥스틸이 강관 관련주로써 휴스틸과 유사한 기업인데 현재 두기업은 시가총액도 비슷한 상황.

넥스틸이 밸류에이션 과정에서 피크아웃 우려를 반영한 사례를 볼 때 휴스틸도 피크아웃 우려, 즉 앞으로 실적이 현 시점 고점을 찍고 내려갈 것을 우려하는 시선이 현 주가를 보여주는 것으로 보인다.

 

앞서  2022년 기준 350원의 현금 배당을 한 부분에 대하여 주목해 보고 싶은 부분이 있다.

사실 배당을 많이 주는 기업은 좋은 기업이라고 생각하기 때문.

일단 이번 2분기 부진에도 불구하고, 작년 상반기와 비교한다면 유사한 수준이다.

결국에는 하반기 실적이 어떻게 될지가 문제점.

 

특히 오너 일가의 박지호 휴스틸 이사가 6000원 내외에서 계속적으로 주식을 매수한 것으로 볼 때,

현재의 5000원도 못하는 주가는 저평가가 분명해 보인다.

강관산업, 즉 철강산업에 있어 한분야만을 집중하는 회사이기 때문에 저평가를 받는 부분이 있겠지만.

분명 성장성도 있는 회사이다.

올해 7월에 나온 미 공장 OCTG 솔루션 공급 관련 기사가 그 내용.

미국 텍사스주에 건설중인 강관공장에 유정용 강관 공장을 짓는다는 것인데, 2025년부터 생산이 시작될 것이라고 한다.

 

언젠가 휴스틸이 비상하는 날이 오기를.

그리고 3분기 실적이 잘 나오기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