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 최고

요산 조절 영양제의 기전은?

by 역노화의 꿈 2024. 1. 15.
반응형

퇴근 후 맥주 한잔, 그리고 치킨을 즐기는 직장인이라면 통풍에 대한 대비를 미리 하는 것이 좋다.

통풍이 한번 발병한다면 굉장히 큰 고통이 수반 될 뿐 아니라, 평생 재발의 두려움에 떨어야 하기 때문.

나무위키 참고. 통풍의 모식.

위의 그림처럼 요산 결정들이 축적되는 병이 바로 통풍이다.

요산이 배출되지 못하기 때문인데, 주로 엄지발가락 부위에 가장 먼저 발병하는 경우가 많다.

 

40대 이상의 남성들에게 자주 발병하게 되는데 아무래도 기름진 음식, 맥주 등 요산의 함량이 높은 식습관이 크 원인이다.

또한 비만일 경우 발병 가능성이 높은데, 대부분 통풍환자들을 보면 비만인 경우가 많다.

.

혈액검사를 통해 요산 수치가 7mg/dL 이상일 경우 통풍을 의심할 수 있는데, 건강 검진 결과에서 요산 수치가 높아보이기 시작했다면 미리 준비할 필요가 있겠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 하고자 하는 영양제는 이를 위한 조절을 위해 내가 먹고 있는 영양제이다.

사실 명확한 기전에 대해서는 공부하지 못했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공부도 할겸.

라이프 익스텐션사의 요산 컨트롤.

 

위의 그림이 내가 먹고 있는 영양제인데, 라이프 익스텐션사의 제품이다.

제품명은 통풍 조절 - uric Acid Control 이라는 다소 직접적인 이름을 가지고 있다.

그렇다면 uric acid control 영양제는 성분이 어떻길래 이름이 이러할까?

 

바로 이 영양제의 성분은 Terminalia bellerica 나무의 식용 과일에서 추출한 탄닌이 그 핵심이다.

탄닌이 요산 수치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것 이라는 것.

 

1회 복용시 500mg의 terminalia bellerica 추출물을 복용하는데 15%가 tannin이라고.

즉 75mg의 탄닌을 1회닥 복용하는 것으로 생각 할 수 있다.

 

탄닌은 우선 소염작용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통풍으로 인해 염증이 심하게 발생할 수 있는데 탄닌이 이러한 염증을 줄여주는 역할을 할 수 있다.

탄닌은 둘째로, 혈중 요산수치를 유의적으로 감소시켜줌을 입증한 바가 있다.

 

구글 참고. 탄닌의 구조

 

탄닌은 항노화 물질이자 초코렛의 주성분인 카카오에 많이 함유되 있는 것으로 유명한 폴리페놀의 일종이다. 

앞서도 이야기 했듯이 소염작용을 하며 특히 살균작용과 해독작용을 하는 것 또한 알려져 있다.

그리고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있다는 사실.

 

결론을 내리자면, 라이프 익스텐션의 요산 컨트롤 영양제는 유효 성분이 탄닌이라는 점이다.

그리고 탄닌은 해독, 소염, 살균작용이 알려져 있기 때문에 요산에 의한 염증을 줄여 줄 수 있으며, 이는 통증을 줄여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겠다.

끝으로 탄닌은 요산 수치를 조절한다는 것이 알려져 있는 연구결과가 있기 때문에 이러한 결과도 기대할 수 있다는 것.

 

결국에는 라이프 익스텐션의 uric acid control은 15% 탄닌이라는 것이 핵심~!

 

반응형